작은건담군's Hobby Room

[해외 리뷰] 「프리미엄 반다이 웹 한정/클럽G」 HGIBO 1/144 철화단 컴플리트 세트 본문

리뷰 공간/Translate Review

[해외 리뷰] 「프리미엄 반다이 웹 한정/클럽G」 HGIBO 1/144 철화단 컴플리트 세트

렛츠하비 2017. 9. 4. 19:28


▶ 사전 안내 


원문(Original): https://blogs.yahoo.co.jp/taka421jp/58002413.html 

Thanks to Reviewer デンデロの消失(denderop) 

* デンデロの消失(denderop)님이 허락 하에 사진을 제공받았습니다. 

※ 절대 불펌! 사진의 무단 도용 금지! 


※ 본 리뷰는 원문의 번역 및 일부 작은건담군의 개인 의견이 반영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리뷰에선 부속품 및 각 키트별 가동률을 소개하지 않습니다. 

* 모든 이미지는 클릭/터치시 더 큰 이미지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제품 정보 


HGIBO 1/144 철화단 컴플리트 세트

가격: 6,200엔(세금 미포함) / 74,400원(클럽G 예약가)


일본에선 "프리미엄 반다이 웹 한정"으로 2017년 05월 31일에 1차 예약을 진행하였으며 한국에선 "클럽G"로 2017년 06월 15일에 예약 판매하였습니다. 


▶ 리뷰 


"철화단. 결코 흩어지지 않는 철의 꽃"

프리미엄 반다이에서 HGIBO 철화단 소속의 MS 총 4기 이외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옵션 세트가 함께 부속된 "철화단 컴플리트 세트"가 발매되었습니다. MS는 "HGIBO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 렉스", "HGIBO 건담 플라우로스", "HGIBO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 풀 시티", "HGIBO 랜드 맨 로디"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먼저 살펴볼 기체는 "발바토스 루프스 렉스"입니다.

본체의 성형색이나 디자인의 변화는 없으며 이번에 마지막 장면에서 보여줬던 붉은 눈을 재현할 수 있는 호일씰이 새롭게 부속되었습니다. 레긴레이즈의 어깨가 부속되어 1형태의 팔에 설치할 수 있는 본편에서는 채용되지 않았고 하나의 플랜 형태로 재현이 가능합니다. 


와시오 나오히로씨에 의해서 새롭게 추가된 신규 무장 랜드 메이스입니다. 신축이 가능하고 백팩에 마운트하기 위한 조인트 파츠도 부속됩니다. 


랜드 메이스끼리 합체하는 조인트 파츠도 부속되어 있는데 이걸 위해서 여러개 사는 사람을 드물 듯 합니다.


두번째로 살펴볼 기체는 "건담 플라우로스" 입니다.

마찬가지로 소체 자체엔 특별하게 변경된 부분은 없으며 "HGIBA MS옵션세트7"에 부속되어 있던 어썰트 나이프가 추가되었습니다. 


건담 플라우로스가 마지막에 사용했던 무장인 슈퍼 갤럭시 캐논이 탄두와 함께 신규 부속되었습니다. 극중에선 아쉽게도 불발되어서 안타까웠던 장면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로 살펴볼 기체는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 풀 시티" 입니다.

극중에서 연습 중이라는 명목으로 터빈즈에 도움을 주러 갔을 때의 레일건이 신규 부속되었고 본래 황토색의 가슴 장갑은 검정색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그 당시 이동 중에 사용했던 장거리 비행용 부스터도 함께 부속되었는데 백팩을 확장하고 라이플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HGIBO 건담 발바토스&장거리 비행 부스터 쿠탄 3형"에 부속된 쿠탄 3형 부스터를 장착할 수 있으며 기존에 비해 상당히 큰 볼륨을 가지게 됩니다. 


"HGIBA MS옵션세트3"에 부속된 핼버드가 부속되고 기존에 라이플이 1개였으나 극중에서 보여준 것처럼 4개가 부속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기체는 "랜드 맨 로디" 입니다.

첫 등장 후 일반판이든, 프리미엄 반다이 웹 한정/클럽G 상품이든 판매할 줄 알았는데 이렇게 합본 세트 포함된 형태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색 재현을 위해 색이 다른 동일한 런너가 2장 들어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베이지 색상과 주황색 색상이 잘 배치되어 있고 다리는 "HGIBA MS옵션세트9"에 부속된 랜드 맨 로디용 다리 파츠가 부속되어 있습니다. 기존 맨 로디의 다리도 같이 포함되어 있으니 선택식으로 재현이 가능합니다. 


HGIBO 맨 로디와 HGIBO 랜드 맨 로디의 비교 사진으로 색상 및 다리의 차이 정도이며 무장은 추가 구성없이 기본 무장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 각 기체별 액션 포즈







▶ 마치며...


리뷰어 曰: 새롭게 제공되는 부스터와 무장 등 매우 반갑지만,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 풀 시티용 라이플 4개를 비롯한 기존 옵션 세트 아이템이 상당수 채워져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철혈의 오펀스 관련 키트를 수집해 온 사람이라면 충분히 구입을 억제할만한 요소가 많이 담겨 있지만.... 개인적으로 랜드 맨 로디와 풀 시티의 옵션 관련이 손에 들어가는 것만으로 충분한 가치가 있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기존에 발매된 일반판 기체를 구입한 분들에겐 약간 뒤통수치는 느낌이 강한 상품이지만 철혈 키트를 구입하지 않았던 분들에게 꽤 알찬 구성의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4기의 소체가 있고 그 외 MS옵션세트의 일부 무장, 신규 무장이 추가되고 특히 도색이 어려운 분들에게 매력적인 랜드 맨 로디도 꽤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엔 그냥 저냥이라고 생각했는데 번역하면서 리뷰를 쭉 살펴보니 구입 의욕이 꽤 높아졌습니다 ^^. 차후 클럽G로 재판한다면 구입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