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건담군's Hobby Room

네이버 이웃커넥트 서비스 시작 안내 본문

공지사항

네이버 이웃커넥트 서비스 시작 안내

렛츠하비 2017. 8. 10. 11:08


◆ 소개


안녕하세요, 작은건담군 입니다.

오랜만에 공지사항으로 포스팅을 올리는거 같습니다^^


블로그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구독자, 방문자분들에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작은건담군's Hobby Room" 블로그에도

드디어...

"네이버 이웃 커넥트 위젯"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우우우우웅ㅇㅇ와와와아~~!!!!!



사실 많은 블로거들이 이용하는 기능인데 전 이제서야 알게 되어서 정말 뒷북 중에서 심각한 수준입니다...ㅠ

더 늦기 전에 이제라도 이 기능을 알게 되어서 안도감과 기쁨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잠시 네이버 이웃 커넥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자면,

네이버 블로그는 이웃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고 그 관리를 돕기 위해 이웃 커넥트라는 것을 도입했고 과거 제 네이버 블로그를 방문하셨던 분들은 얼추 아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이웃 커넥트를 통해 네이버 블로그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나 다른 블로그(다음, 블로그스팟 등)에 적용이 가능하여 네이버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이웃 추가"를 통해서 새 글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웃 추가 방법


이웃 추가 방법은 PC, 모바일 모두 가능합니다.

모바일의 경우엔 고해상도의 태블릿이라면 제 블로그 스킨으로 인해 PC 화면과 동일하기 때문에 PC로 이웃 추가하는 방법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PC로 이웃 추가 하기!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좌측엔 사이드 바가 위치하는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그 상단에 보시면 초록색으로 보이는 위젯이 하나 보이실 겁니다(이미지에 파란색 체크박스+별 표시가 된 부분).

그것을 클릭하시면 이웃 추가 팝업이 뜰 것이고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 모바일로 이웃 추가 하기!

모바일은 PC와 다르게 좌측에 사이드바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어디에 위치하는가?

좌측 이미지가 제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첫 화면입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리스트 페이지 수와 '이전, '다음'이 보이고 그 아래로 광고가 보이는데 그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PC와 마찬가지로 초록색으로 보이는 위젯(우측 이미지에 파란색 체크박스+별 표시가 된 부분)을 터치하시면 이웃 추가를 위한 팝업창이 뜰 것이고 이웃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환경마다 다르지만 보통 팝업창이 차단되거나 PC용 팝업창으로 떠서 다소 작게 보일 수도 있으니 확대해서 보시는 것을 요청드리고 참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웃을 추가해주셔서 포스팅을 조금 더 빠르게 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방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