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건담군's Hobby Room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수령 및 카카오뱅크 수익 지급 수단 추가하기! 본문

일상 공간/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수령 및 카카오뱅크 수익 지급 수단 추가하기!

렛츠하비 2017. 8. 13. 10:00


▶ 개요(Summary) 


안녕하세요, 작은건담군 입니다. 

얼마 전, 제 애드센스 수익이 $10을 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적 있습니다. 그에 따라 구글에서 주소 인증을 위한 PIN 번호를 우편으로 발송해줬습니다. 그 수령기와 최근 개설한 카카오 뱅크를 수익 지급 수단으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1. PIN 번호 수령 및 등록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를 저렇게 그냥 종이 우편으로 오는데 개봉 방법은 간단하게 우측을 제외하고 상하좌측의 절단면을 제거하면 열립니다. 물론 막 뜯어도 그만이긴 합니다 ^^. 이제 개봉을 해보면 좌측엔 독특한 무늬로 채워진 한 면이 있고 우측엔 가장 중요한 PIN 번호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방법은 이미 사진에 안내되어 있습니다만 다시 한번 작성해보자면...


1단계: www.google.com/adsense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신청시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단계: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3단계: 왼쪽에 표시된 탐색바에서 계정 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4단계: 오른쪽에 표시된 PIN을 입력하고 PIN 제출을 클릭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서 PIN 번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미리 등록해서 등록 화면 자체는 캡처하지 못했네요ㅠ

사실 매우 간단해서 말로도 충분합니다 ^^;


2. 구글 애드센스 수입 지급 수단으로 카카오뱅크를 등록하기


최근 카카오뱅크로 금융업계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 1금융권에서 안일하게 생각던 부분들을 카카오 뱅크가 파고들면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저도 최근 비상금 대출로 간간히 이용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소개에 앞서서 미리 알아두셔야 될 부분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국내 계좌로 송금시 본인의 영문 이름, 영문 은행명, SWIFT CODE를 알고 계셔야 됩니다. 카카오뱅크는 이 부분을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자주 묻는 질문(FAQ)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수단으로 등록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수수료입니다. 각 은행마다 틀리지만 제가 주계좌로 이용 중인 우리은행은 금액 상관없이 무조건 1만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는 위의 사진처럼 5,000불 이하에선 5,000원, 초과될 경우 10,000원 입니다. 사실 저처럼 수익금이 크지 않는 사람은 수수료에 민감한데 카카오뱅크가 이 부담을 줄여주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다음으로...

앞서 언급한 필요한 정보들도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 부분만 발췌해서 적자면...

※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수취할 때 해외송금인에게 제공해야하는 정보

1.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번호

2. 예금주 영문명(여권 또는 계좌에 등록된 영문 이름)

3. 본인 휴대폰 번호(필수 기재 요청) ※ 연락처 미 기재시 송금이 반활될 수 있습니다.

4. 은행명: CITIBANK KOREA INC - KAKAO (SWIFT CODE : CITIKRSXKAK)

5. 은행주소: 24 CHEONGGYECHEON-RO, JUNG-GU, SEOUL, KOREA


제가 소개할 등록 과정에선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4번 항목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카카오뱅크를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수단으로 등록해보겠습니다.


① 가장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한 후, 설정 - 지급 탭에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수익 관련 내용이 나오고 우측에 "지급 받는 방법"이 나오고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합니다.


② ①의 과정을 거치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체크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③ 이제 본격적으로 개인 정보를 등록하는 화면이 뜹니다. 수취인 ID, 중개 은행, FFC 또는 FBO는 생략하셔도 됩니다. 나머지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본인의 영문 이름, 은행 이름, SWIFT 은행 식별 코드(앞서 소개한 카카오뱅크 해외 송금 정보를 참조), 계좌번호를 잘 입력하시고 저장하시길 바랍니다.


* 제가 직접 등록한 개인 정보들을 넣었습니다. 사실 요즘 분들이라면 다들 충분히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④ ③의 과정을 마치고 나면 최초에 봤던 지급 관련 화면이 나옵니다.(이 부분은 저만 그런건지 아니면 모든 분들이 그런건지 잘은 모르겠습니다). "지급 받는 방법" 카드를 보면 이전 화면과 다르게 "결제 수단을 선택하세요."라고 문구가 바뀌어 있습니다. 그것을 누르면 됩니다.


⑤ 앞서 등록했던 카카오뱅크의 계좌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등록한 계좌가 기본 수단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파란색 네모박스에 들어가 부분을 클릭하면 "기본", "선택 안함"이 나오는데 거기서 "기본"을 누르시면...


"선택 안함"에서 "기본"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시 지급 화면으로 돌아오면 "지급 받는 방법" 카드란에 등록한 계좌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카카오뱅크 계좌 등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쭉 작성하고 보니 생각보다 긴 분량이 되어 버렸지만 그래도 작은거 하나도 담기 위해서 늘어난거라 개인적으로 만족감이 있습니다^^

혹시 이제 구글 애드센스를 막 시작하시거나 카카오뱅크를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수단으로 활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