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건담군's Hobby Room

작은건담군 블로그 개편 작업 안내 본문

공지사항

작은건담군 블로그 개편 작업 안내

렛츠하비 2017. 8. 14. 10:23


▶ 개요 


안녕하세요, 작은건담군 입니다. 

제목을 보셔서 어느 정도 짐작하시겠지만 작은건담군의 블로그를 조금 개편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안일했거나 방치되었던 부분을 살리고 기존에 주력했던 부분을 조금 간략화(콘텐츠 축소를 의미하지 않음)하여 조금 지저분했던 카테고리도 정리하려고 합니다. 


▶ 첫번째, 카테고리 변경


지금 제 블로그의 카테고리는 크게 "건프라", "프라모델(반다이)", "피규어"에 주력되어 있고 부가적으로 애니메이션이나 IT, 여행, 게임로 갖춰져 있습니다. 이 부분을 4가지 분야로 나뉘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변경된다면 이런 구성이 될거 같습니다.

"모형 공간", "건담 공간", "게임 공간", "여행 공간"으로 나뉘고 서브로 "일상 및 그외 기타 공간"을 둘 예정입니다.

"모형 공간"은 하위 카테고리로 건프라, 프라모델(반다이), 피규어로 나뉘며 기존에 "건프라 News"에 있던 하위 등급별 카테고리는 건프라라는 한 카테고리에 담길 예정입니다. 등급별로 나뉘지 않아서 다소 불편할 수 있겠지만 일단 한 곳에 모으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이는 차후 스킨 변경에 따라 충분히 변경될 수 있습니다)

"건담 공간"은 건담 애니메이션 등 건담에 관한 다양한 소제를 소개하거나 주관적인 생각을 펼치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게임 공간"은 제가 플레이했던 게임들을 주로 소개하거나 리뷰, 후기 등을 함께 다룰 예정이며 가끔은 플레이한 영상도 올려보려고 고려 중입니다. 이전과 다르게 방치되어 있던 부분을 적극적으로 살리기로 했고 매주 최소 1회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여행 공간"은 제가 다녀본 국내 여행지/해외 여행지를 소개하고 여행에 관한 팁 등도 같이 알려드리는 공간으로 커질 예정이며 게임 공간과 마찬가지로 매주 최소 1회 포스팅은 무조건 하려고 합니다.

카테고리 변경은 08월 중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번 주말에 이루어질거라 생각됩니다.


▶ 두번째, 규칙적인 포스팅 작성 시간 설정


현재 제 블로그는 신제품 소개에 관한 포스팅으로 주력되어 있고 그동안 심야 시간대를 제외하면 최대한 빠르게 전달해드리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역시나 그로 얻는 만족감도 컷지만 체력적인 한계에 도달했고 조금 불규칙한 생활 패턴까지 발생하여 이젠 조금 규칙적으로 해야 되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 기존 포스팅 작업 시간

오전 09시 ~ 익일 새벽 01~02시


◆ 변경 후 포스팅 작업 시간

오전 08~11시, 오후 05시~밤 09시

낮엔 개인 업무에 집중하고 밤 10시 이후엔 적절한 휴식을 가짐으로서 규칙적인 패턴을 가지려고 합니다. 다만, 역시 부작용이라면 구독자, 방문자분들에게 빠른 소식을 전달해드릴 수 없다는 점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지만 더 정확한 내용을 가지고 소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스킨 변경 예정


현재 작은건담군 블로그는 흉내쟁이님의 무료 스킨 "CCZ-CROSS"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제 포스팅 실력엔 적절한건 사실이나 조금 더 나은 환경을 찾아서 변경하려고 합니다.(지금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무료로서 충분한 기능이 내장된만큼 누구에게나 추천드리고 싶은 스킨입니다)

제가 변경하려고 하는 스킨은 롤랑존님의 "탕비수다 아미고"이며, 저와 같이 이미지를 많이 활용하는 사람에겐 가장 적합한 스킨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예정 단계에 있으며 충분한 준비 과정을 거쳐서 09월 중에 변경하려고 합니다.


▶ 개편의 이유가 궁금하다!


개편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는데, 하나는 일과 블로그를 적절하게 배분하는데 있고 다른 하나는 블로그의 확장에 있습니다. 먼저 일과 블로그의 배분은 그동안 정말 많이 고민했던 부분인데 가끔은 늦게 까지 포스팅하다보니 업무 중에 졸거나 생활 패턴이 조금 불규칙일 때가 있었습니다. 가끔은 너무 블로그에 몰두한 나머지 상사에게 가끔 혼난 적도 있습니다.(물론 짤리거나 징계 받을 정돈 아닙니다) 제 욕심과 다르게 흘러가는 부분도 있다보니 분명 언젠가는 조절해야 될 상황에 있었고 이번 기회에 같이 공지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하나였던 블로그의 확장은 사실 요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약간 목마름 증세가 생겼습니다. 실제로 신체적으로 목이 마르다는건 아니고 제 블로그를 조금 더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으면 하는 목마름이 있습니다. 블로그의 시작은 건프라에 대한 소식과 공유였지만 차츰 운영해보니 제가 좋아하는 취미를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그 목표를 채우기 위해서 그동안 방치되었던 분야를 지금의 건프라 소식처럼 포스팅해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고 그 부분들을 조금 더 크게 보이기 위해 큰 카테고리로 승급(?)을 시켰습니다. 

앞서 소개한 카테고리로 변경시 "이제 딴길로 새고 주력 분야를 축소하는거 아닌가"라는 의심을 살 수 있는데 그에 관해서 답변을 드리자면,

절.대.아.닙.니.다!

현재 건프라는 제 취미 중에서 1순위로 비록 다른 취미들에 비해 지출이 큰 편이지만 만족감은 아주 큰 편입니다. 물론 덕분에 점점 지인들과 멀어지는거 같은 느낌은 있으나 인맥 관리도 잘해나가야죠 ^^; 아무튼 언제나 제 포스팅의 주력은 건프라, 건담, 모형 등이 될 것이고 비중을 줄일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다만, 등급별 카테고리가 사라지다보니 조금 문제가 발생할 순 있겠다고 생각되나 주로 검색을 통해 많이 접하시니 한편으론 조금은 덜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제 블로그에 관한 피드백은 환영하고 있으며 이번 개편에 있어서도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생각해서 조금 더 나은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긴 글인데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곧 다가올 개편 준비도 잘하도록 하겠습니다. 

늦더위 조심하시고 건강 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