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건담군's Hobby Room

2017년 9월 블로그 운영 및 구글 애드센스 결산 본문

일상 공간/애드센스

2017년 9월 블로그 운영 및 구글 애드센스 결산

렛츠하비 2017. 10. 7. 12:53


▶ 개요 


안녕하세요, 작은건담군 입니다.

벌써 2017년 4분기가 시작되는 10월이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다소 애매했던 9월 날씨에서 벗어나 최근엔 아침과 저녁엔 꽤 쌀쌀한 날씨를 보이면서 체감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요즘엔 가을도 짧아져서 조만간 겨울이 되는건 아닐런지 걱정스럽습니다. 사실 건프라 도색할 때도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봄과 가을이 가장 적기이기도 합니다(물론 도색을 잘 안합니다;;).

아무튼 환절기가 된만큼 건강 관리가 중요하니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17년 09월 결산을 시작하겠습니다. 


▶ 블로그 방문자 통계 


2017년 09월 블로그 방문자수는 지난 달에 비해 정말 엄청난 증가량을 보였습니다. 

약 2주전에 카카오의 다음 맨즈토이 채널의 메인 화면에 제 게시글이 등록되면서 어떤 날은 1개월 누적 방문자수를 필적하는 수준이기도 했습니다.

여기서 잠깐! 맨즈토이 채널을 잠시 소개하자면, 

"특별한 취향을 가진 당신에게 가장 '힙'한 어른들의 장난감 놀이터"라고 소개하고 있으며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운영하는 SNS 채널로 자체적으로 서비스 중인 티스토리, 1boon 등을 통해 랜덤 또는 관심을 보일만한 게시글을 소개해줍니다. 

저말고도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만큼 선정되는건 쉽지 않은데 어찌하다보니 제 글이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 심지어 현재 글을 올리는 10월 초에도 한번 더 올라간 적이 있어서 약간 블로그가 성장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티스토리 이사 후, 건프라 리뷰 몇 개가 이 채널에 소개되어서 의외이기도 했습니다. 


사실 특정 기간을 제외하면 지난달과 크게 다르지 않은 방문자수였습니다. 아무래도 신제품 소식에 집중하고 있는만큼 관심도가 적은 신제품들로 인해 아쉬운 결과이기도 합니다. 

최저 방문자수는 364명(지난달 대비 29명 증가), 특정 기간 최고 방문자수는 11,266명, 평소 기간 최고 방문자수는 680명(지난달 대비 118명 하락)였습니다. 최저는 늘었으나 최고는 많이 낮은 결과로 최근까지의 증가 추세를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덜 관심있는 컨텐츠들의 영향이 가장 크다고 생각되고 새로운 컨텐츠를 만드는데 노력해야 되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점검 


2017년 09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위의 이미지처럼 21.28달러를 달성했으며 이는 지난달 대비 12.39달러가 증가하였는데 앞서 말했던 맨즈토이 채널 영향으로 방문자수가 크게 늘어난만큼 수익도 크게 발생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달에 스킨 변경으로 인한 평균 수익이 낮았는데 09월엔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역시 블로그의 방문자가 많다는건 이런 영향도 받게 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더불어서 09월의 수익 영향으로 수익 지급 달성률이 무려 40%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지난달이 19%였는데 무려 21%가 증가되었으니 정말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 덕분입니다. 이렇게나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첫 수익 지급의 시기가 더 빨라져서 나름 흐뭇해하기도 했습니다 ^^


▶ 마치며... 


2017년 09월 결산을 정리하면서 하나 느낀 것은 포털 사이트의 영향력이였습니다. 앞서 소개한 맨즈토이 채널의 영향으로 무려 1만명 이상이 제 블로그를 방문했다고 하니 정말 놀라웠습니다. 보통 1만명 이상의 방문자수를 보유한 블로그는 일명 파워블로거나 유명블로거로 분류되는데 아주 살짝 그 맛(?)을 느낀 거 같습니다. 뭔가 입 맛을 잘 들인 느낌도 사실 없지 않아 있습니다. 사람에겐 욕심이 있기에 괜한 상상에 빠질 수 있기에 반드시 조심해야 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수익 부분에 민감하게 반응하면 과욕을 부릴 수 있기에 정신을 단단히 붙잡아야 될거 같습니다. 

지난달에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저 스스로에게 약간이지만 성장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만족감을 얻었다고 평가하면서 2017년 09월 결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